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인제] 숲캉스 소월숲스테이 소개

감성숙소/강원도

by 갬첵 2022. 7. 31. 18:20

본문

안녕하세요!  작삼이임돠!

오늘 제가 가고 싶은 곳은 강원도 인제에 숲테이가 가능한 소월숲스테이에요.

여기 사장님은 손님들에게 "자연과의 물아일체"를 느낄 수 있도록 10만평이라는 넓은 대지에 오직 4개의 독채만 계획하셨다고 해요! 소신이 정말 존경스럽네요 ㅎㅎ

나주에 점점 늘어날 수도 있지만 사장님의 소신이 바뀌지 않으신다면 다닥다닥 붙어있게 계획 하시진 않을 거 같네요.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1. '소월숲스테이' 정보

위치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어은골길 172

예약방법 : 소월숲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예약인원 :

파우재 - 4/4

담월재 - 2/4

선유재 - 3/4

어은재 - 3/4

편의시설 : 노천탕, BBQ, 커피머신, 블루투스 스피커

주의사항

반려동물 동반 입실 불가

픽업 서비스 불가

객실 내 전 구역 금연

3박 숙박부터 수건 교체 및 중간 청소

객실 내 곤충 유입 가능

 

2. '소월숲스테이' 만의 감성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말씀드렸듯이 10만 평의 엄청난 크기이기 때문에 지도가 따로 있을 정도예요. 

지도를 보시면 별표(★)로 되어 있는 곳이 숙소를 표시한 곳입니다. 

지도만 봐도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ㅎㅎ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이렇게 자연 속에서 산책할 수 있는 코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넓은 곳을 걸어 다닐 수는 없겠죠? 그래서 이곳만에 서비스가 있는데요.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그것은 바로 체크인 전에 관리자분 또는 사장님이 직접 소월숲 투어를 해주십니다.

체크인 1~2시간 전에 가시면 숙소 앞에 주차하시고 기다리시면  사장님이 산악바이크로 태우러 오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 조식이 정말 맛있데요! 8시에 현관문 앞에 배달된다고 하니 일찍 일어나서 따듯하게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3. '소월숲스테이' 객실

'소월숲스테이'에는 4개의 독채가 있는데 파우재, 담월재, 선유재, 어은재입니다.

 

<파우재>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파우재는 2020년 대한민국목조건축대전에서 수상했고 2021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항산 경력이 있는 건축물입니다.

시간과 공간이 멈추는 집이라고 해서 파우재(pause)인데 이름을 참 잘었죠?

 

<담월재>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담월재는 달과 이야기하는 집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늘과 좀 더 가까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박공지붕이 돋보이네요.ㅎㅎ

 

<선유재>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선유재는 선이 흐르는 집이라는 뜻으로 소월숲의 둥글둥글한 유선형의 모습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정말 컨셉에 맞게 잘 만들어졌고 내부에서도 그 유한 모습이 보이네요!

 

<어은재>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출처 : 소월숲스테이 홈페이지

어은재는 물고기가 숨어있는 집이라는 뜻인데

물고기가 수영할 때 부드럽게 휘는 모습과 비늘의 모습을 모티브로 만든 외관을 만들었다고 해요.

물고기의 모습이 보이지 않나요??

4. 작삼이 갬성

지금까지 제가 가고 싶은 갬성힐링숙소를 소개해봤는데요.

정말 너무나도 가고싶은 곳입니다.

숙소라고 표현하기에 조금 미안할 정도로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숙소라는 표현은 잘하지 않으려고 했어요.

조금 가격이 비싸지만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 까지 저의 갬성을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과 돈이 없지 갬성만큼은 지키고 싶은 작삽이였슴돠!

다음에 더 갬성 넘치는 장소로 찾아오겠슴돠!

 

4. 더 많은 정보

네이버 블로그에는 '소월숲스테이'의 가격 등 더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